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경기도

용인 곱든고개 와우정사

by 구석구석 2020. 11. 15.
728x90

와우정사에서 미리내까지 50km 드라이브코스

 

논 사이로 이어진 한갓진 도로, 공원 같은 불교와 천주교의 성지, 파란 하늘을 담아낸 잔잔한 저수지. 곳곳에 봄기운 가득한 용인 드라이브.

 

용인의 와우정사에서 안성의 미리내 성지로 이어지는 길은 봄맞이 드라이브길로 제격. 논사이로 이어진 한갓진 도로, 완만한 초록의 언덕, 파란 하늘을 담아낸 잔잔한 저수지는 곳곳에서 봄의 기운을 담고 있다. 도심에서 멀지 않아 당일 코스로 다녀올 수 있어 더욱 좋다.



드라이브의 시작은 용인 시대를 벗어나면서부터다. 용인 시외버스 터미널을 지나 백암.원삼으로 향하는 57번 국지도를 접어들면 와우정사로 가는 길. 여기서부터는 길 찾기가 쉬어 길눈이 어두운 사람이나 초보 운전자들도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차는 생각보다 빨리 도심을 벗어나 편도 1차로의 한가로운 길에 들어선다. 와우정사까지는 별다른 눈요깃거리가 없지만 차량 통행이 적어 한적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도시 근처에 이렇게 여유로운 길이 있을까 하고 새삼 놀라게 된다.

 

길의 매력은 승마장, 와우정사, 미리내 성지 등 풍부한 볼거리가 있다는점이다. 승마장은 드라이브길에서 가장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 조금만 용기를 내면 소나무가 우거진 조용한 산 속에서 멋지게 말을 달릴 수 있다. 특별한 자격이 필요한 것도 아니다. 초보자들도 기본 교육을 받으면 바로 말 등에 오를 수 있다.

 

처인구 해곡로 25-15 / 대한불교 열반종의 총본산 '와우정사 ' 031-332-2472

 

실향민인 해월 삼장법사가 부처님의 공덕을 빌어 민족화합을 이루기 위해 세운 호국사찰 '와우정사'

누워있는 부처상인 와불과 큰 부처님의 얼굴로 유명하다.

 

와불은 인도네시아에서 들여온 향나무를 깍아 만든 것으로 길이가 12m, 높이가 3m에 이른다.

 

절입구에 돌로 불단을 쌓고 그 위에 모셔놓은 높이 8m의 부처님 얼굴과 각국에서 모셔온 부처님과 파란비취로 된 부처님삼존불은 세계의 대표적인 성보이다.

대각전에는 백옥으로 된 석가모니 부처님의 고행상과 석조의오백나한님 등과 네팔의 불교도가 모셔온 석가모니 부처님, 각국의 불교도가 동참하여 만든 기와로 된 세계평화의 탑 그리고 남북평화 통일 기원탑은 전세계 불교도의 신심에 웅결의 표상이다.

세계 각국의 크고 작은 불상들을 전시해 놓은 세계만불전, 백두산 히말리야, 불교 성지등에서 가져온 돌과 세계적인 고승들, 불교 신자들이 가져온 돌로 쌓아 만든 통일의 탑 등 여느 사찰과는 달리 마치 공원처럼 꾸며진 와우정사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해 주고 있다. <용인시 관광안내판 중에서>

영국 기네스북에 오른 세계최대의 불두

728x90

통 향나무로 만들었다는 와불
대웅보전 옆에 있는 반가사유상

 

와우정사 주차장앞에 위치한 카페브런치 '라운즈'

처인구 해곡로 250-10 / 10:00-19:00

건물이 스머프집으로 정겹고 내부도 깔끔하다.

 

용인 곱든고개드라이브 황새울마을 와우정사 독조봉 (tistory.com)

 

용인 곱든고개드라이브 황새울마을 와우정사 독조봉

경부고속도로나 중부고속도로에서 영동고속도로로 갈아탄 뒤 용인 IC에서 빠져 나온다. 용인 시내로 들어가 용인 시외버스 터미널을 지난 사거리에서 백암.원삼 방면으로 우회전한다(와우정사

choogal.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