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약지원사령부 6탄약창 면회 외박펜션
ㅁ 탄약지원사령부
ㅇ탄약을 저장 관리 보급하는 육군의 기능사령부로 충청이남에 탄약창이 흩어져 있으며 상급부대인 군수지원사령부 부대마크를 붙인다.
ㅇ탄약창은 대개 연대급이며 지휘관을 연대장이라 안하고 창장이라고 하며, 창본부, 본부중대(탄약검사, 정비, 수송, 보급, 통신 등), 관리중대, 경비중대가 있다.
ㅇ탄약창은 광역지역을 담당하는 곳으로 관할지역의 보급소나 사단에 각종탄약을 보급하기에 전쟁시에는 미사일 타격목표 중 하나이다. 탄약이 대량으로 운반되고 미군 탄약도 들어오기에 철도가 구축되기도 한다. 철도가 있는 곳은 하역장이라 하는 탄약내리는 곳이 있는데 이때는 상노가다를 해야한다.
ㅁ 6탄약창 / 임실
ㅇ 임실의 6탄약창 위수지역은 남원 전주로 대다수의 군무원들이 전주에 거주한다고 함.
ㅇ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6탄약창의 155mm포탄을 진해 부두로 운반한 트럭운전사가 글을 올린게 인터넷에 떠돌고 뉴스공장에 나와서도 증언을 했는데 이게 폴란드로 갔는데 수출은 아니라네. 포탄은 8탄약창, 3탄약창에서도 나갔다고 한다.
ㅇ 동원훈련은 2박3일하는데 전주에서 수송버스를 탈 수 있고 수당이 8만원정도 나오고 여성군인이 많아서 좋다네
ㅇ 육군탄약지원사령부 6탄약창은 18·19일 육·해·공군 및 국가정보원, 경찰, 민간기관과 함께 ‘전북지역 민·관·군·경 합동 폭발물처리 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에는 6탄약창 폭발물처리반(EOD)을 비롯해 특수전사령부 천마부대, 공군38전투비행전대, 해군3함대, 정보사령부, 방첩사령부와 국가정보원, 전북경찰특공대,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군산공항 폭발물처리팀 등에서 32명의 폭발물처리 요원이 참여했다.
훈련에 참여한 요원들은 IED 관련 정보와 노하우를 나누고, 기관별 협조 체계와 합동작전 수행능력을 포함한 테러 의심상황 시 대테러 합동조사 역량을 한 단계 높였다.
이광현(준위) 6탄약창 폭발물처리반장은 “이번 훈련에 참여한 모든 EOD 요원은 교육훈련 체계 및 대응능력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며 “국민의 안전을 위해 언제든지 완벽하게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정예 EOD 요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 출처 : 국방일보 2024.6 배지열 기자
ㅇ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며, 매년 6·25참전유공자회 임실군지회와 연계해 참전용사 가정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에 6탄약창 장병들과 만난 참전용사들은 함께 점심을 먹으며 참전 경험과 발전된 군의 모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참전용사들은 “우리를 잊지 않고 기억해 주는 후배 전우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나라를 위해 크게 힘써주길 바란다”고 입을 모았다. 6탄약창은 호국보훈의 달 기간에 지역 호국원을 참배하고 추념식 행사를 지원하는 등 지역사회와 호흡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임대기(대령) 창장은 “나라를 위한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지금의 나와 대한민국을 만들어준 영웅들을 찾아뵙는 것이 그들에 대한 최소한의 예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출처 : 국방일보 2024 박상원 기자
ㅁ 6탄약창 면회시 이용할 수 있는 펜션
ㅇ 임실 힐링펜션 010 3653 3384 / 063 643 5987 임실힐링펜션 :: Imsil Healing Pension
펜션과 35사단은 차량으로 2분(1km)거리, 6탄약창은 10분내(8키로)이며 면회나 입영은 특별비용으로 9~10만원
ㅇ 임실군 임실읍 감천로 22 / 임실 미르펜션 010 3684 5588 063-642-5557
35보병사단, 6탄약창과 인접해 있어 면회객들이 이용할만하다.
ㅇ 성수산자연휴양림 예약 문의 : (063) 642 - 9456 ~7
ㅇ 흙집연펜션 http://yeoncondo.com/
ㅇ 운암호수펜션 http://uhnam.com/
ㅇㅇ 옥정호 플로라펜션 www.pensionflor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