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강원도

속초여행 케이블카 속초해변 외옹치 바다향기로

by 구석구석 2023. 1. 31.
728x90

▲설악산의 비경이 한눈에 설악 케이블카와 권금성

끝없이 푸르른 동해바다와 녹음 물결치는 설악산. 이 모두를 즐길 수 있는 속초는 여름이면 더욱 매력이 짙어지는 여름 여행지다.
대한민국의 명산 중 하나로 손꼽히는 설악산은 남한에서 세 번째로 높은 산이자 ‘제2의 금강산’으로 불릴 만큼 빼어난 경관을 자랑한다. 하지만 가만히 서 있기만 해도 더운 여름, 설악의 녹음을 감상하자고 그 높은 산을 오르기란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럴 땐 설악 케이블카를 이용해보자.

여름 피서철과 가을 단풍철의 주말의 경우 표를 끊고 1시간 이상 기다려야 탑승이 가능할 정도로 탐방객에게 인기 있는 설악 케이블카는 가장 짧은 시간에 편안히 설악의 풍광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케이블카 탑승의 묘미는 권금성 일대의 기암절벽과 설악의 산세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까마득하게 내려다보이는 소공원 일대는 물론 멀리 울산바위의 뒷모습도 볼 수 있다. 비교적 빠른 속도의 케이블카는 적당한 스릴감까지 선사해 도보 산행과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 15분 정도 계단을 오르면 고려시대의 산성이었다는 권금성에 이른다. 권금성의 깎아낸 듯한 돌산에 올라서면 속초시내와 굽이치는 외설악의 능선, 푸르른 동해가 이루는 절경이 펼쳐진다. 사방의 아찔한 기암절벽과 첩첩이 펼쳐진 산세를 보고 있으면 절로 감탄이 나온다.
연중무휴 운행(기상이변 또는 안전점검 시 운행 중단) / 033-636-4300

▲여름캠핑의 묘미, 국민여가캠핑장

속초 해변에서의 해수욕과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한 국민여가캠핑장이다. 2011년 문을 연 국민여가캠핑장은 속초 해변, 대포항, 속초 아바이마을 등 주요 관광지와의 접근성이 좋고 시설 또한 쾌적해 관광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늘었으며 이에 지난 2013년 제2캠핑장이 추가로 조성되기도 했다.


속초의 주요 관광지가 인접한 만큼 사계절 모두 캠핑과 관광을 즐길 수 있지만 해수욕까지도 즐길 수 있는 여름에 국민여가캠핑장에서의 캠핑은 더할 나위 없는 캠핑 경험을 제공한다.

속초해수욕장

속초 해수욕장 입구에서 도보로 3분 남짓한 거리에 있는 국민여가 제1캠핑장은 잔디밭 위에 총 54동의 야외데크가 마련돼 있는데, 캐라반 전용 데크가 따로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제2캠핑장의 경우 캐라반 전용 데크는 없으나 모래 위에 데크를 설치해 해수욕장에서 캠핑하는 듯한 느낌을 낼 수 있어 색다르다.

728x90

속초해변 헤드랜드. 헤드랜드 입구의 멋스러운 아치형 조형물. 산호와 사랑 조형물, 파도가 밀려오는 모습을 형상화한 파도바닥존, 붉은대게 조형물 등이 은은한 조명과 어우러져 낭만 분위기를 연출한다.  출처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http://www.tournews21.com)

제1캠핑장과 제2캠핑장 불문하고 주말과 성수기에는 이용 신청이 많아 예약하기가 쉽지 않다. 국민여가캠핑장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서둘러 홈페이지에서 예약 가능일자를 확인하고 예약 안내에 따라 예약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강렬한 태양을 피해 풍덩 시원한 바닷물에 몸을 내맡기고 서핑을 즐기며 싱그러운 웃음을 쏟아내는 모습도 정겹다.  출처 : 투어코리아
여름 해변은 ‘낭만’의 공간이다. 너른 모래사장과 푸른 바다, 그리고 그 순간을 나름의 방식대로 즐기는 사람들의 에너지가 한데 어우러져 몽글몽글한 낭만이 피어오른다.  출처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http://www.tournews21.com)
속초해수욕장 정문에는 국내 유일 해변 대관람차 ‘속초아이’가 있다. 높이 65m(건물 23층 높이)의 대관람차를 타면 푸른 바다는 물론 설악산 비경, 속초 시내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 ‘뷰맛집’으로 통한다.  출처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http://www.tournews21.com)

 

푸른빛 갬성 충전 ‘외옹치 바다향기로 산책’ 

동해안 최고 절경을 만나고 싶다면 ‘외옹치 바다향기로’ 트레킹에 나서보자.

외옹치 바다향기로

드라마 ‘남자친구’ 촬영지로 유명한 바다향기로는 속초해수욕장에서 외옹치항까지 이어지는 총 길이 1.74km의 해안 산책길로, 산책로 바로 아래 시원한 푸른 바다, 하얀 포말이 발 밑에서 부서지는 모습, 기암괴석에 부딪히는 청량한 파도 소리, 울창한 해송 등 천혜의 비경을 만날 수 있다. 

경사가 가파르지 않아 아름다운 해안 풍경을 눈에 담으며 느리게 걸으며 약 20여 분간의 힐링 타임을 만끽할 수 있다. 

 

▲ 여전한 속초의 명소 대포항

대포항은 오래 전부터 속초의 유명 관광지로 자리매김했다. 난전에서 바로 떠먹는 신선한 회가 관광객들을 불러보았던 것이다. 대포항이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자 속초시는 2003년, 대포항을 대규모 종합 관광어항단지로 탈바꿈시켰다. 과거의 운치를 잃은 대포항은 지금 예전의 명성만 못하다. 그래도 여전히 대포항은 속초의 명소다.

대포항이 여전히 속초의 명소로 자리잡고 있는 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다. 첫 번째는 ‘새우튀김’이다. 새우튀김은 대포항이 정돈되기 전부터 명물이었다. 갓길을 따라 길게 늘어선 노점 곳곳에서 고소한 냄새를 풍기며 입맛을 돋구었던 대포항의 새우튀김 노점들이 항구가 정리되며 한데 모여 새우튀김골목을 이뤘다. 깔끔해진 외관 덕에 오히려 믿고 먹을 수 있게 됐다. 가격도 예전과 별반 다르지 않다. 갓 튀긴 새우튀김은 그야말로 감동적인 맛을 선사한다.

한 곳에서 횟감을 비교하고 원하는 가게를 골라 회를 떠 먹을 수 있는 관광수산시장이 두 번째 이유다. 개발 전의 정겨운 맛이 사라진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수산시장 내 활기는 여전하며 깨끗한 분위기에서 신선한 회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연중무휴 / 033-633-3171

청초호 유원지 중앙광장에서는 만남의 장소이자 인증샷 포토존으로 사랑받는 ‘시계탑’이 존재감을 드러낸다.

호숫가 주변에는 카페와 음식점이 즐비해 호수풍경 즐기며 쉬어 갈 수 있다.

해질 무렵 온통 주황빛으로 물드는 노을 풍경도 영랑호의 낭만을 수놓는다.  출처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http://www.tournews21.com)

 

‘청초호수변’에서 로맨틱 밤 산책

야(夜)밤 로맨틱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청초호수변이 제격이다. 청초호는 소가 드러누운 모습으로 바다와 연결된 호수로, 호숫가 따라이어지는 5km 산책로 걸으며 호젓한 호수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밤이면 알록달록 조명과 호수에 반사된 불빛이 빚은 환상적인 야경에 로맨틱한 분위기가 한껏 무르익는다. 특히 75m의 해상보행교 끝에 있는 ‘청초정’은 호수 주변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야경맛집으로, 이 매력적인 풍경을 담으려 사진작가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영금정’은 신선이 거문고를 타며 풍류를 즐겼다는 이야기가 전해질 정도로 빼어난 절경을 자랑한다.

바다를 마주하는 암반 위 구름다리 끝에 세워진 해돋이 정자에선 설악산과 동해바다의 매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시원한 바닷바람 맞으며 끝없이 펼쳐진 짙푸른 동해바다 풍경 바라보다 보면 그 순간만큼은 잡념들이 절로 바람에 흩어져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는 듯 하다.

영금정에서 바라보는 일출, 일몰 풍경이 압권이다. 또 영금정은 한국관광공사 선정 ‘대한민국 야간관광명소 100선’ 중 하나로, 밤바다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야경명소다. 동명해교, 정자가 형형색색 화사한 빛으로 반짝이고, 파도 소리가 더해지면 감성을 한껏 자극한다.

영금정이란 이름도 파도가 석벽에 부딪히며 나는 소리가 거문고 소리와 같다는 뜻을 담고 있다.

영금정 건너편에는 속초 8경 중 하나인 ‘등대전망대’가 있다. 영금정에서 약 10여분 걸으면 만날 수 있는 등대전망대에 오르면 푸른 바다, 영금정, 동명항, 바다 위를 오가는 배, 등대해수욕장 등의 풍경이 그림처럼 펼쳐진다. 등대전망대 입구 영랑해안길에는 거문고 조형물이 있어 눈길을 끈다.

출처 : 투어코리아 - No.1 여행·축제 뉴스(http://www.tournews21.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