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인천광역시

인천 송도신도시공원 달빛공원 해돋이공원 중앙공원 미추홀공원

by 구석구석 2008. 5. 31.
728x90

최근 인천 송도국제도시와 영종도 국제공항을 잇는 인천대교가 개통되면서 송도국제도시가 다시 한 번 관심을 끌고 있다.

철저한 계획도시인 이곳은 하늘 높이 솟아오르는 고층 빌딩 외에 공원이 잘 가꾸어져 있어 눈길을 끈다. 모두 6곳의 공원들은 저마다 특색 있게 꾸며져 있다. 산책로와 자전거길은 물론, 주변의 모양새 있는 여러 건물도 볼 수 있어 휴식과 구경을 함께하기에 좋다. 이 공원들은 제법 넓어 모두를 걸어서 돌아보기는 쉽지 않고, 중앙공원을 빼면 주차장도 없다. 그래서 자전거를 이용해 돌아보는 것이 좋을 듯하다.

 

송도신도시 달빛공원

신도시초입에 위치한 달빛공원은 수변공간을 이용하여 조성하였으며 동춘동 풍림아파트에서 신도시로 이어지는 고가도로 우측변에 위치하고 있다. 

 

신도시형성에 따라 만들어진 공원이라 아직은 엉성하나 수목이 자리를 잡으면 이용하기에 더 없이 좋은 공간이 될 듯하다. 체육시설과 간단한 운동을 할 수 있게 잘 조성이 되어 있고 수변이라서 길게 형성되어 있어 자전거나 인라인을 타기에는 더 없이 좋은 공원이다.

 

족구장과 농구장이 있어 단체이용하기에는 좋으며 LNG인수기지에도 이런곳이 있으나 그곳보다 접근성이 좋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매주 이곳에서 족구연습을 하는데 사람이 없어 걸리적 거리지도 않고 아이들도 맘껏 뛰어 놀수 있는 곳이다.  

 

  

   

길게 만들어져 있어 조깅이나 자전거를 타기에 더 없이 좋은 달빛공원이며 X-게임장과 그 앞으로 넓게 마루를 깔아 단체유희나 조망대로도 이용할 수 있는 곳이다. 

 

해돋이공원

21만㎡의 이 공원에는 넓지는 않지만 수풀이 제법 우거진 곳이 있어 새소리가 꽤 요란하게 들린다. 연못에는 아주 자그마한 물고기들이 노닐고, 갈대 숲도 있다. 목침이 깔린 길을 따라 공원 한쪽 송도동산에 오르면 공원의 전경이 예쁘게 내려다보인다. 넓은 야외무대에는 잔디가 깔려 있어 아이들이 실컷 뛰놀 수 있다. 야외무대 옆으로 가면 실물과 비슷한 크기의 고래 조형물이 꼬리를 치켜들고 있어 아이들과 사진을 찍으면 좋아할 것 같다. 요즘은 제철이 아니지만 50종 2만여 그루의 장미를 모아 놓은 장미원도 있고, 공원 가운데 광장에는 음악에 맞춰 물을 내뿜는 음악분수도 있다.

 

해돋이공원 내 공중화장실. 공원의 규모가 워낙 크다보니 공중화장실도 2개소다. 겉으로 보기에 이곳의 화장실도 무척 세련된 모습을 띠고 있다. 금속패널로만 외관을 두룬 박공지붕형태와 금속패널과 나무패널이 조합된 입면의 디자인 요소가 극히 현대적으로 처리된 화장실이 눈에 띤다. 반면 이들 각각의 내부는 일반 화장실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개성이 없다고 볼 수도 있지만 그만큼 화장실 내부공간의 시설은 전국적으로 상향평준화 된 느낌이 크다.

 

송도신도시 중앙공원

 미국 뉴욕의 센트럴파크에 비견되는 공원이라고 인천시가 자랑하는 곳이다. 40만5024㎡의 꽤 넓은 면적에, 공원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1.8㎞의 물길이 돋보이는 수로(水路)공원이다. 소나무숲과 정자 등이 있는 산책 정원과 물길을 따라 산책로를 만들어 놓은 산책공원이 인기다.


 수로를 따라 걷다 보면 주변에 있는 수십층짜리 높은 건물들이 물에 거꾸로 비쳐 꽤 괜찮은 운치를 만들어 낸다. 그 중간쯤에서 수로와 뒤에 우뚝 서 있는 65층짜리 동북아트레이드타워(NEATT)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다. 이 공원에는 지하에 2715면의 유료 주차장이 있어 이곳에 차를 대놓고 공원을 돌아보면 편하다.

 

 

 

 

 

미추홀공원
16만㎡의 이 공원은 우리의 전통미를 주제로 삼아 만든 곳이다.

 

서예전 등을 열거나 문화체험 장소로 쓰이는 2층짜리 갯벌문화관이나 연못을 내려다 보고 서 있는 누각 인화루(仁和樓) 등이 모두 전통 한옥 양식으로 지어져 품격이 있다. 공원 한편에 널뛰기를 할 수 있는 널과 줄이 긴 그네가 있어 역시 우리 전통의 멋과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인화루 앞마당에는 쥐, 소, 호랑이, 토끼 등 12마리 동물로 나타낸 12지신상(十二支神像)이 있고, 각각 그에 대한 설명까지 해놓아 교육적으로도 좋고, 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에도 좋다. 또 공원 곳곳에 십여 그루씩 무리지어 높이 솟아 올라간 소나무들도 멋스럽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