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방곡곡/경기도

안성 23번지방도-유별난마을 거창낚시터

by 구석구석 2008. 5. 3.
728x90

평택-음성간 고속도로 서안성I.C → 45번 국도 양성(용인)방면 → 양성읍내에서 23번지방도 → 약 5km 직진하면 좌측에 소내리마을
 

전통테마마을 유별난마을

안성의 “문화예술의 고장” 이라는 관광이미지에 맞게 다양한 체험과서울, 경기지역에 인접하여 지리적인 유리한 조건이 있다.
 
유별난마을(019-234-8600 대표 : 송근목 )뒤에 있는 해발 227.8m의 낮은 구릉성 산지로 내곡마을 주민들의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산으로 예전에 망월산에서 망월놀이를 했던전통이 있고, 연도가 밝혀지지 않은 옛 절터가 있으며, 장수바위의전설이 내려오고 있다.
또한 석굴, 토굴을 하였던 금광과 약수터가 3군데가 있으며 마을사람들의 산책로로도 이용이 되고 있다. 
 
수령 300년 이상 된 쌍자형의 향나무가 마을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나무 아래로는 대동 우물이 자리하고 있다. 전해지는 이야기에 의하면 이 우물물을 마시는 사람은 득남을 하며, 무병장수 한다고 알려져 있다. 

체험거리
1. 유유상종
과수원에 풀어 놓은 달 잡기 체험으로, 지정된 시간 안에 닭을 잡아서 닭 우리안에 많이 넣는 팀이 이기는 게임으로 이긴 팀에겐 마을에서 준비한 농산물 상품이 있다.  
 
2. 별난지경/별난저택
지경다지기 놀이 및 흑 벽돌을 만들어서 저택을 지어보세요. 통나무(바위돌) 들어 다지기 및 통나무 굴려 다지기를 해보고, 흑벽돌에 자신의 이름을 새겨보도록 한다.   
 
3. 유별화백
한지를 이용하여 다양한 그림을 그려보자. 물을 들인 한지를 이용하여 밑그림을 그린 화판에 한지를 붙여서 작품을 완성하여, 향후 별난저택 완공 후 전시해보자.  
 
4. 계란치기
정치기(골프)를 응용한 짚공 골프 계란치기 놀이에 앞서 멀리보내기, 홀컵에 가장 가까이 보내기 등의 시합도 해보자~  
 
5. 유별극장
: 숲 속의 음악감상
: 숲 속의 영화감상
마을 뒤 망월산 자락에 노천극장 조성하고, 맑은 공기의 숲 속에서 음악과 영화를 감상하는 기분은 어떨까요?  
 
6. 유유서리
밤 시간을 이용하여 정해진 장소에 닭장을 만들어 놓고, 닭서리 체험을 해보자~~
서리한 닭은 계곡내 정자에서 닭백숙이나 닭도리탕으로 만나보는건 어떨까??..

 

모산리423 거청낚시터 031-677-1191 

 

안성시내에서 가장 인접하여 교통이 편리하고 주차장이 넓어 부담없이 즐길수 있는 낚시터로 자원이 풍부하여 조과를 보장 받을 수 있는 곳이다.

 

 


 

728x90